[앱] 네이버 카메라

일상 2012. 3. 17. 18:36
네이버 카메라 아이폰용 어플이 나왔다는 소식에 일단 한 번 다운로드를 받아보았다.

간단히 말하자면 촬영용으로는 그닥 훌륭하지는 않아도 편집용으로는 어떤 무료 프로그램보다 나은 수준이다.

첫번째 장점은 다양한 필터 효과와 액자!
기본 흑백부터 모자이크, 그리고 러블리와 스위티 등의 특별한 효과로 사진을 블링블링 예쁘게 편집할 수 있다. 효과 중에서 특히 러블리와 스위티는 사진에 하트나 물방울을 연하게 오버레이해주어 어떤 사진에도 잘 어울린다.
또한 폴라로이드나 잡지 표지처럼 사진틀을 만들어주는 액자 부분 또한 훌륭하다.

둘째, 사진을 간단히 편집할 수 있는 툴들!
사진을 자르거나 또는 한 화면에 여러 사진을 넣어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이다.
특히 여러 사진을 붙여 하나로 만드는 기능은 현재까지 사용했던 모바일 사진편집 앱에서는 처음 본 기능이다.

셋째, 네이버 유저라면 N 드라이브로 바로 백업!
N 드라이브로 바로 백업을 할 수 있는 기능은 N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유저들에게는 편리한 기능. 대체 백업용으로 훌륭한 것 같다.

그러나 아직 부족한 부분도 있는 것 같다.
일단 촬영의 속도 측면이 아직은 개선되어야 할 것 같고, 일부에서는 화질이 떨어진다는 평도 있다. 또한 사진 꾸미기에서 기본적으로 세로로 긴 사진에 대한 액자만 제공하고 있는데 가로로 긴 사진에 대해서도 따로 액자기능을 제공하거나 아니면 자동으로 사진의 크기를 인식하여 적용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