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종이 여자 - 기욤 뮈소

일상/책/영화/공연 2011. 1. 27. 19:28

잘 나가던 소설가 톰 보이드. 그는 사랑했던 여인에게 버림받는 동시에 믿었던 친구가 전재산을 날려버린다. 게다가 출판 계약은 해 놓았는데 실연의 상처로 글을 쓰지도 못하게 되고 계약위반으로 고소 당할 위기에까지 처하면서 그야말로 사면초가에 빠진다.

술과 약에 절어 지내던 그의 앞에 나체로 떨어진 빌리라는 여인은 자신이 책에서 떨어진 소설의 여주인공 빌리라고 주장한다. 하지만 톰은 곧이곧대로 믿을 수 없고 끝없는 의심 앞에서 그녀는 자신을 증명해 보인다. 믿을 수 없는 사실이지만 아무도 알지 못하는 빌리에 대한 사실을 알고 있는 그녀를 조금씩 믿게 되는 톰. 그녀는 자신이 소설 속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그의 소설 천사 3부작이 완성되어야 한다며 소설을 쓰기를 종용하지만 연인이었던 오로르가 없이는 소설을 쓸 수 없고, 그렇다면 그녀를 되찾아오자는 빌리의 제안에 오로르를 찾아서 함께 떠난다.

오로르를 찾아 떠난 길에서 빌리와 함께 많은 일을 겪고 그녀와 사랑에 빠진다. 그러면서 소설을 써나가게 되는데 그녀가 돌아갈 소설 속의 세상을 조금이라도 아름답게 만들어주고 싶은 마음에 그녀가 사랑하는 잭을 좋은 사람으로 조금씩 바꿔간다. 우여곡절 끝에 소설을 완성하고 그녀는 소설 속으로 사라진다.
 
이후의 이야기는 지나친 스포일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생략...

기욤 뮈소의 소설은 세 번째인데 이번 소설은 특히나 스릴 넘치는 소설.
중간에 살짝 늘어지는 것 같은 아쉬움은 있었지만 뭐 그 정도는 이해해 줄 수 있는 수준.
특히나 반전 부분은 정말 깜짝. 소설 속에선 한국도 잠시 등장 ^^해서 소소한 즐거움이 더했다.

특별한 소설
구해줘
기욤 뮈소 저/윤미연 역
사랑하기 때문에
기욤 뮈소 저/전미연 역
종이 여자
기욤 뮈소 저/전미연 역

'일상 > 책/영화/공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클릭  (0) 2011.02.17
[영화] 남주기 아까운 그녀  (0) 2011.02.13
[영화] 소셜 네트워크  (0) 2010.12.06
[책] 위저드 베이커리  (0) 2010.11.01
[영화] 슈렉 포에버  (0) 2010.07.12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