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동양종금 무료 가계부 프로그램

일상 2008. 9. 19. 12:46
일단 동양증권 무료 가계부 프로그램은 인터넷 동양종금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
고객이어야 한다. 즉, 계좌가 있어야 한다는 뜻..
예전에 신한 이모든 가계부를 사용했었는데.. 꽤 괜찮았지만.. 어느날 수익성 악화로 없어져버려서
엑셀로 정리를 했었다.
엑셀로 하면 매우 번거롭기는 하지만.. 그래도 쓸만은 하고 여전히 애용하고 있다.

그러던 차에 우연히 발견한 동양종금 사이트의 무료 가계부..
일단은 월별 예산과 지출 기능, 통계 기능 등은 충실하다.
처음 입력하기가 조금 번거롭기는 하겠지만.. 항목 세분화도 적절하고...
무엇보다 고정 지출을 입력해 놓을 수 있는데 나름 휴일 건너뛰기 기능까지 있어서 번거로움을 없애준다.
약간 불편한 것은 카드 사용 내역이나 통장 내역을 자동으로 불러오는 기능이 없다는 거..
(예전 이모든 가계부는 유료라서 그런지 자동 내역 불러오기가 되어서 무척 편리했었다.)

아직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언제 한 번 시간내서 초기 설정을 해 보고 사용을 해볼까 한다.
메뉴는 이렇다.
My 자산 -> 자산플래너 -> 재테크 다이어리 순으로 누르면 화면이 짠~ 나타난다.
재무설계나 포트폴리오설계, 재무현황 평가 등이 있으니 이런저런 활용을 할 수 있다.
(평가해 보았더니 같은 나이대보다 현금 자산이 엄청나게 적어서 충격 받았다는... ㅠㅠ)


이용도움말 : http://www.myasset.com/myasset/mywm/myplanner/as_help_idx00.html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