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 유럽여행] 유레일 패스 구매~!!

유레일 패스는 결국 여행사를 통해 저렴한 것으로 구매했다. 어차피 나이 때문에 유스는 안되니 1등석으로, 둘이 함께 동행하는 여행이니 Saver로 2개월 연속패스를 구매. 간혹 여행사들이 프로모션을 하니 미리 구매할 상품이 결정되었으면 그럴 때 가장 싼 조건을 택하면 될 것 같다.


분실보험 때문에 유레일이나 레일유럽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려 했지만 여기저기 알아보니 보험 가입해도 (특히 한국인은!!!!) 재발행은 안된다는 말도 있고... 안 잃어버리고 잘 가지고 다니는 걸로... 여행사나 레일 유럽에서 미리 구간별 예약을 하려니 예약비보다 예약 수수료가 더 들어가는 것 같아서 초반 부분에 예약 필수인 구간을 제외하고는 미리 예약은 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


유레일 패스를 유레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면 시간이 좀 걸리기는 하지만 이메일 등으로 좌석을 예약할 수 있다고 하는데 여행사에서 구매한 것은 유레일 사이트에서 이메일로 안되는 것 같다. 유레일 좌석 예약을 하려면 유레일 패스를 등록해야 하는데 등록할 때 사용하는 번호 자체가 다르다. (혹시 예약을 해 보신 분이 있으면 알려주세용~!) 여행사를 통해 구매한 것은 여행사나 레일유럽 같은 대행사에서만 가능한 것 같다.


여행사에서 유레일과 초반 예약 필수구간 좌석예약 티켓을 함께 받으니 뭔가 긴장이 된다. 못 가는 건 아니겠지 하는 생각도 들고... ^^


아무튼 이제 유레일도 구매했으니 교통도 대략은 해결되었다 싶은 마음...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