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경제지의 황당한 영업 전략(?)

일상 2008. 4. 15. 20:46

며칠 전 M 경제지를 보라는 전화를 받았다.
중년 이상의 목소리였는데 정중하기는 커녕 거만한 말투로 꽤나 기분이 나빴다.
안 보겠다고 정중히 말하고 끊었었는데 이전 기억이 떠올라 더욱 기분이 나빠졌다.

몇 년쯤 된 이야기이다.
어느 날부터 갑자기 우편함에 M 경제지가 보이기 시작했다.
반송함에 넣어놓으면 경비 아저씨가 자꾸만 우편함에 다시 넣는 바람에 귀찮아서 그냥 버렸다.
그리고 한 달쯤 지났을까 십만원이 넘는 꽤 큰 금액의 고지서가 우편함에 들어있었다.
M 경제지 1년 구독에 대한 지로 용지였다.
해당 지점에 전화를 해서 뭐 이런 경우가 있느냐고 따졌더니 사장님이 직접 주문했다고 한다.
그럴 리가 없다고 하자, 니가 어떻게 아냐고 버럭 화를 내며 전화를 끊는다.
(역시 나이 많은 아저씨였다...)
다시 전화를 해서 우리는 주문한 적이 없는데 그 쪽에서 일방적으로 넣고 나서 돈을 요구하는 것은
말이 안되는 일이 아니냐고 따졌다. 그랬더니 그러면 왜 봤느냔다..
우리는 본 적도 없고 다 버렸으며, 신청도 하지 않았는데 넣은 게 잘못 아니냐고 따졌다.
매우 귀찮은 듯이 짜증을 내면서 구독자 번호를 불러주면 삭제하겠단다.
본다고 한 적도 없는데 구독자 번호라니.. 더욱 더 황당해졌다.
그게 뭐냐고 물으니 지로에 있는 번호란다. 번호를 불러주니 전화를 쾅 끊어버린다.
너무 황당해서 매일경제 본사에 전화를 해서 항의를 했는데 가재는 게편이라던가..
전화받는 본사 아줌마도 별 특별한 사과는 없다. 어이가 없다.

뭐 그딴 영업방식이 다 있단 말인가.
어디서 정보를 알아내고 구독자 번호 만들어서 맘대로 넣은 다음에 봤으니까 돈을 내라니...
참 황당한 경우라서 아직도 기억이 난다.

우편함에 내가 모르는 신청하지 않는 주간지가 들어 있다면 귀찮더라도 전화해서 넣지 말라고 하자.
잘못하면 몇십 만원 앉은 자리에서 날아가는 수가 있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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