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 유럽여행] 가고 싶은 여행지를 정하고 여행 루트 짜기

여행 루트를 짜기 위해서 부부가 각자 가고 싶은 곳과 스타일에 대해 의견을 취합했다.

 

나는 개인적으로 유럽의 대도시인 런던, 파리, 로마, 바르셀로나의 분위기와 문화를 경험하고 싶은 부분과 스위스, 크로아티아의 자연을 꼽았고 신랑은 영국, 프랑스, 독일의 전반적인 모습을 보고싶다는 의견.

 

뭔가 엄청나게 막연한 느낌이지만... ^^ 기분 탓이겠지...

 

런던과 파리, 그리고 베를린을 지나 크로아티아와 로마, 스위스, 스페인과 포르투갈을 각각 넣고 지나는 길에 있는 국가들까지 추가하고 스투비 플래너를 이용해서 대략의 경로를 정했다. 그리고 나면 대략의 예산과 소요시간이 나오는데 많은 여행자들이 입력한 일정을 바탕으로 산출되는 것 같다.

 

최소 일정으로 42일이라고 나오는 걸 보니 대도시에서 조금 길게 머물 예정이라 아주 여유롭지는 않겠지만 크게 실패할 경로는 아닐 것 같다는 판단 하에 일단 루트 확정.

 

다 끝나고 보니 엄청 간단해 보이는데 사실 며칠을 고민하면서 만든 것.

작은 도시들을 넣었다 뺐다를 수십 번씩 하고 이동경로를 꼬이지 않게 하느라 머리가 뽀개지는 줄 알았다.

 

뤽상부르와 쾰른, 프랑크푸르트가 특히나 꽤나 고민스러웠는데 일단은 제외...

이번에는 큰 도시 위주로 여행해보고 다음 번에는 자동차로 소도시 위주로 가보는 게 좋을 것 같다는 게 현재의 생각이다. 물론 우리 부부의 게으름과 귀차니즘 때문에 또 가게 될지는 그 때 가봐야 아는 문제지만...^^

 

 

이 루트를 기본으로 숙박일정을 대략적으로 잡아보니 어느 정도는 맞아들어가는 것 같다.

 

여행 도중에 지쳐 주저 앉아 한 곳에 오래 있게 되면 얼마든지 루트가 바뀔 수도 있을 테지만 여행이라는 게 원래 그런 것이니 일단 시작하면 그때 그때 현재를 살 수 밖에... ^^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