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지적욕구를 마구 자극하는 영화, 인터스텔라

일상/책/영화/공연 2014. 11. 29. 15:51


인터스텔라 (2014)

Interstellar 
7.9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출연
매튜 매커너히, 앤 해서웨이, 마이클 케인, 제시카 차스테인, 케이시 애플렉
정보
SF | 미국 | 169 분 | 2014-11-06
글쓴이 평점  

 

올만에 영화관람.

새벽 시간에 갑갑하니 나가고 싶다는 나를 위해 그간 보고싶다고 노래부르던 영화를 보러 가자고 제안한 신랑.

 

인터스텔라는 IMAX가 진리라던데 밤 12시가 넘는 시간에 표를 끊으려 하는데 새벽 2시 넘어 시작하는 것도 금요일이라 그런지 아이맥스는 이미 거의 만원이다. 골드클래스는 텅텅...

 

아이맥스가 없어 어쩔까 하다가 본격적으로 4DX 영화를 본 적은 없는지라 이번에는 4DX관으로 결정.

 

상암 CGV에 도착하니 또 이런 세상이 다 있나 싶게 사람이 바글바글하다.

잠시 앉아 투썸에서 밀크티 한 잔과 에클레어 하나를 먹으며 두근두근.

(에클레어가 엄청 먹고싶었는데 맛은 뭐... 그냥 그랬다) 

 

 

충격적으로 다가오는 미래의 지구 모습으로 시작되는 영화는 시작부터 시선을 잡아끌었다.

환경이 파괴되어 식량이 부족해진 지구, 그리고 과학기술은 오히려 퇴보하게 되고 황사는 심각한 수준에 이른다.

(최근에 우리 나라에서도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와 황사 문제 때문일까...

뭔가 와 닿는 시작...)

 

집 안에서 일어나는 이상현상을 추적해 숨겨진 NASA를 찾아낸 주인공 쿠퍼와 그의 딸 머피.

황폐화된 지구 대신 인류가 살 곳을 찾기 위한 프로젝트가 진행 중인 것을 알게 되고 그 과정에 참여하라는 제안을 받게 된다.

 

딸의 반대에도 쿠퍼는 가족들을 위해 그리고 인류를 위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고, 딸 머피는 프로젝트의 책임자인 브랜드 박사가 데려다 과학자로 키우게 된다.

하지만 프로젝트의 이면에는 브랜드 박사의 다른 속내가 숨겨져 있고 이를 알게 된 브랜드 박사의 딸과 쿠퍼는 브랜드 박사의 계획을 뛰어넘기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데...

(이 부분부터는 결정적 스포일러라 요기까지만...)

 

초반에는 뭔가 조금 지루한 듯도 하고 뭐가 뭔지 정신이 없던 영화는 중후반쯤에서 갑자기 퍼즐이 파바박~~~ 맞춰지면서 머리가 복잡복잡.

 

끝나고 나니 정말 우와앙~~~!!

아니 이런 재미있는 영화가!!!

 

처음으로 4DX 영화를 본 감상은...

초반 다른 영화의 예고편에서 번개가 치는 부부에 잠시 번쩍인 조명에서 확 깨버린데다가 의자의 움직임이 생각보다 영화 화면의 움직임과의 매칭이 되지 않는 느낌이어서 왠지 더 몰입을 깨는 듯한 느낌이었지만 신랑은 아주 좋았단다. 완전히 매칭되는 움직임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순간순간의 효과가 영화에 몰입이 확 되는 느낌이라나...

 

4DX로 영화를 충분히 즐겼으니 영화 내용을 좀 더 이해할 수 있게 복습도 할 겸 아이맥스로 꼭 한 번 더 보고싶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