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백설공주

일상/책/영화/공연 2012. 5. 23. 00:51

백성들의 춤과 노래가 끊이지 않는 평화롭고 아름다운 왕국.

왕국의 공주로 태어난 백설공주는 태어나는 순간 어머니를 잃게 되고 혼자 남겨진 왕은 아름다운 왕비를 맞이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숲에서 괴물의 공격을 받안 왕은 궁으로 돌아오지 못하고 왕비가 대신 왕국을 다스리게 된다. 왕비는 사치스런 취향과 욕심 많은 성품으로 나라 전체를 가난에 빠지게 만든다.

공주를 사랑하는 시녀는 그녀에게 나가서 밖의 세상을 보고 오라고, 이제 왕국을 찾을 때가 왔다고 한다. 마을로 향하던 공주는 강도를 만나 옷을 뺏기고 나무에 매달린 왕자를 구해주지만 서로에 대한 첫인상은 별로 좋지 않게 남기게 된다.

왕자는 궁으로 가 왕비에게 도움을 청하고 왕비는 왕자가 부유한 나라 출신임을 알게 되어 그를 자신에게 빠지게 만들어 결혼을 할 계략을 세운다. 한편 마을에 다녀온 공주는 백성들을 궁핍한 삶에서 구하기 위해 왕국을 되찾겠다는 결심을 하고 왕자에게 도움을 청하기로 마음먹는다.

왕비는 왕자의 마음을 차지하기 위해 온갖 술수를 쓰지만 이미 왕자는 백설공주에게 반해 버리고 그 마음을 돌리기 위해 위험한 마법까지 사용한다. 백설공주는 일곱 난장이의 도움으로 왕국을 되찾기 위해 싸우고...

결국은 해피엔딩... 권선징악... 뭐 이런 스토리...
스토리 자체가 나쁘지는 않지만 뭔가 이도 저도 아닌 애매한 영화가 되어 버렸다.

만약 돈 주고 다시 보래도 딱히 보고싶지 않은 영화. 줄리아 로버츠가 왜 이렇게 되었을까... 라며 심히 안타까웠던 영화로 기억될 것 같다.

'일상 > 책/영화/공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0) 2012.12.24
[영화] 광해  (0) 2012.10.04
[연극] 너와 함께라면  (0) 2012.05.17
[영화] 건축학 개론  (0) 2012.04.23
[공연] 오페라 나비부인  (0) 2012.04.22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