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아이폰 게임] Cooking Dash

일상/게임 2010. 1. 7. 19:44

기본적으로 Flo 라는 주인공을 등장시키는 경영 아케이드 게임 시리즈 중의 하나인 Cooking Dash.
Diner Dash 는 이미 PC판으로 할만큼 했던 터라.. 이번엔 Cooking Dash를 해보았다.
방식은 Diner Dash와 비슷한데 레스토랑의 크기를 줄이는 대신.. 음식을 직접 만들어야 하는 것이 바뀌었다.

게임의 기본적인 목표는 식당을 잘 운영해서 수익을 많이 남기는 것.. 이 되겠다.
식당은 총 5군데, 각 10라운드씩.. 총 50라운드로 진행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식당을 잘 운영하기 위해선 몇 가지 노하우가 필요하다.
1> 손님의 머리 위에 있는 하트가 줄어들지 않도록 신경써야 한다.
     오래 서서 기다리게 하거나, 음식이 빨리 나오지 않거나 계산을 빨리 해주지 않으면 하트는 점점 줄어든다.
     또 유난히 시끄러운 손님이 옆에 앉아도 짜증을 내면서 하트가 줄어든다.
     하트가 다 없어지면 돈도 안 내고 휭 가버리기 때문에 실적에 지장이 있다.
     하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빠르게 움직이고, 기다리는 손님에게 난로를 쬐게 해 준다든지,
     또는 커피를 서비스한다든지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자리의 색깔과 옷의 색깔이 같을 경우도 보너스 하트가 주어지니 신경써서 앉혀주면 좋다.
2> 색깔을 잘 배치하면 보너스 점수가 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빨간색 자리에 빨간옷 손님을 앉히면 보너스 점수와 하트가 주어진다.
     여러 번 반복되면 배수가 높아지므로 자리의 색깔을 잘 유지하도록 하는 전략도 필요하다.
3> 업그레이드에 신경쓰라.
     라운드 시작시에 번 돈으로 식당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장식품이나 벽지 바닥 등을 바꿀 수도 있지만,
     우선은 식당 운영에 도움이 되는 것들을 먼저 구매하는 게 좋다.
     빠르게 조리되는 조리기구라든지, 두 가지 음식을 올릴 수 있는 분할된 테이블이라든지... 하는 것들은
     효율을 높여준다.
4> 미리 주문할 수 있는 것들은 만들어 놓자.
     아이스크림이라든지, 오렌지 주스, 햄버거나 핫도그, 피자 같은 것들은 미리 만들어 주면 좋다.
     할머니가 만드는 햄버거나 핫도그는 처음에는 테이블이 한 개짜리라서 하나만 만들 수 있지만
     업그레이드를 통해 두 개로 분할된 테이블을 장만하면.. 한 개씩 만들어 놓으면 편리하다.
5> 버리는 것을 줄이자.
     하다 보면 잘못 만들었거나 손님이 화나서 가버리게 되어 버리게 되는 음식이 발생할 수 있다.
     이렇게 되면 손실이 생기므로.. 버리는 음식이 없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

사실 터치로 하자니 화면도 작고 인식이 잘 안될 때도 있어서 살짝 답답은 했지만..
게임이 워낙 재미있어서... 며칠 간을 달렸더랬다.

50라운드를 깨고 나면.. 모든 라운드를 Perfect 받기... 라는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면서 다시 처음부터...
이렇게 두 바퀴를 돌고 나니 조금 지쳐서.. 한동안은 쉬어야 할 것 같다... 는 생각이 들어 요새는 쉬는 중..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