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밴쿠버 대중교통 이용하기 - 이용 방법

버스나 스카이 트레인(지하철)을 이용하려면 우선 표를 구매하여야 하는데 이 방식도 우리와는 사뭇 다르다.


버스는 페어 세이버나 정액권 티켓이 아니라면 버스를 탈 때 요금 통에 돈을 넣으면 바로 표가 나온다. 이 때 주의할 것은 지폐는 안되며, 동전으로 정확한 액수만큼 넣어야 한다는 점. 돈을 거슬러 주지 않기 때문에 많이 넣으면 손해. 하지만 스카이 트레인의 경우는 우리나라처럼 표를 파는 기계가 있어서 타기 전에 미리 구매하여야 하며 거스름돈도 나오기 때문에 꼭 동전을 금액만큼 준비할 필요는 없다.


표를 구매했다면 이 표 한 장으로 버스랑 스카이트레인, 씨 버스(Sea Bus)를 90분간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 가능시간은 티켓의 뒷면에 찍혀 나오기 때문에 시간을 잘 보고 탑승하면 된다. 


시간이 찍힌 표를 가지고 환승할 때, 지하철의 경우 표를 잘 챙겨 타기만 하면 되고 버스의 경우는 요금통의 티켓이 나오는 부분에 표를 한 번 넣어 유효한 표인지를 확인시켜주고 타면 된다.


만약 페어 세이버 티켓을 구매했다면 버스의 경우 티켓통에 넣으면 시간이 찍히면서 표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지하철의 경우는 타기 전에 미리 티켓 판매기 옆에 주로 있는  Ticket Validater 라는 기계에 넣어 티켓을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든 후 타야 한다. 지하철은 한국과 달리 표를 넣고 들어가는 방식이 아니며 표를 일일이 검사하지 않지만 가끔 검표원이 표를 요구했을 경우 유효한 표가 없다면 벌금이 엄청나기 때문에 잊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