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닌텐도 ‘위’ 로 요가 즐겨요

일상/게임 2008. 11. 10. 19:57
원문링크 :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8/11/10/200811100466.asp

닌텐도 ‘위’ 로 요가 즐겨요
‘위핏’내달 국내 출시

해외에서 요가 등 피트니스 게임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위핏(Wii Fit)’이 국내에 선보인다.

한국닌텐도는 위(Wii) 전용 피트니스 소프트웨어 ‘위핏(Wii Fit)’을 12월 6일 정식 발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위 핏’은 보드 밸런스 시스템(보드)을 이용해, 몸의 상태와 밸런스를 측정하고, 건강한 몸을 위한 다양한 트레이닝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다.

작년 12월 일본 시장에서 첫 선을 보인 ‘위핏’은 올 10월말 기준으로 전세계 누계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유럽과 미국에서는 각각 올 4, 5월에 발매됐음에도 불구, 일본의 판매량을 넘어서며 급속도로 보급됐다.

‘위핏’에는 위 보드와 전용소프트웨어 위핏이 함께 들어있다. 게이머가 보드 위에 올라가 몸을 움직여가며 트레이닝하는 새로운 감각의 조작방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위핏’은 체중, BMI(키와 체중의 비율을 바탕으로 환산한 비만도 지수), 몸의 중심 밸런스를 측정해, 자신의 몸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게이머는 몸의 밸런스 능력을 길러주는 요가, 근력운동, 유산소운동, 밸런스 게임 등 총 40종류 이상의 트레이닝을 각 가정에서 즐길 수 있다.

요가나 근력운동에서는 트레이너가 등장해 자세한 설명과 어드바이스를 해준다. 자신의 체력에 맞추어 운동 레벨을 설정할 수도 있어 맞춤형 트레이닝이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매일의 신체 측정 결과와 트레이닝의 성과는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다. 데이터는 최대 8명까지 저장이 가능해, 가족들의 건강 상태의 변화를 서로 확인해볼 수도 있다. 위핏은 9만8000원이다.

권선영 기자(kong@heraldm.com)


==============================================================================================

위핏이 없어서 운동을 할 수 없다고 주장하는 우리 서방님.
메시지가 왔다.. 총알을 준비하라!!

설정

트랙백

댓글